@ 방문일시 : 2018.10.13.(토)

@ 등산코스 : 경기도 의정부시 장암동 장암역 분기점 출발-노강서원-석림사-석림사계곡-전망대

@ 산행 소요시간 : 약4시간(등산3시간, 휴식1시간)

@ 등산거리 : 약6km

@ 날씨 : 맑음(미세먼지 있음)

@ 특징 :

1. 무척 가파른 석산이어서 천천히 산세를 살피며 오를만한 초보자 등산코스는 아닌 닌 듯 함.

2. 가을 단풍이 들기 시작함.

지난 토요일 의정부 장암역에서 출발해 수락산을 등산했다.

장암역분기점에서 식당들 사이 골목길로 조금 걷다보니 나타난 일주문.

수락산 석림사라는 한글 현판이 인상적이었다.

연둣빛, 녹색 녹음들이 조금씩 붉게 단풍이 물들어가고 있어

가을이 시작되고 있음을 알리고 있었다.

쭉쭉 뻗은 나무들 사이 등산로 돌을 밟으며 힘차게 등산길에 올랐다.

꽤 높은 곳에 올라와서 뒤돌아 찍은 아래쪽 사진.

땀 흘리고, 숨도 몰아쉬기도 하며

가파른 석산 수락산 등산을 했다.

전망대에서 바라본 수락산 전경은 가을색으로

울긋불긋 단풍으로 물들기 시작하는 색깔의 다채로우며 아름다운 모습이었다.

가을 단풍 절정 때의 모습은 어떨지 역시 기대되었다.

수락산 산맥 위의 울긋불긋 가을 단풍이 물들 준비를 하고 차츰 변하고 있는 색깔 너머

뒤쪽으로 내려다보이는 의정부 도시 풍경이 멋졌다. 미세먼지가 껴서 좀 뿌얘 보이긴 했지만.

수락산의 커다란 바위 기암괴석과 초목이 어우러져 아름답고 멋진 산의 경치를 이뤄내고 있었다.

산맥과 산기슭 사이로 내려다보이는 의정부 도시 뷰.

미세먼지 없는 날이었으면 더 깨끗하게 의정부 도시를 조망할 수 있었을 듯하다.

수락산 석림사계곡물이 맑고 아름다웠으며 끊임없이 흘러내리고 있었다.

수락산 산림 나무들 사이의 바위들에 부딪치며 굽이쳐

끊임없이 아래로 흐르는 수락산 석림사 계곡물.

@ 수락산 등산코스 안내도

등산코스 2번

장암역 분기점 - 노강서원 - 석림사 - 석림사계곡 - 쉼터 - 전망대 코스를 밟았음.

(기타 코스로는 깔딱고개 코스, 기차(홈통)바위 코스, 동막골 코스, 만가대 코스, 흑석 코스가 안내되어 있음.)